일반제안
일반제안

안녕하세요 서울에서 경기도 로 이사가고싶은 신혼부부입니다.

신청일 2019.08.01
현황 및 문제점
다름이 아니라 서울에 집값도 비싸고 경기도쪽이 아파트도 신축이고 가격도 저렴해서 경기도 로 이사를 가고싶은 신혼부부입니다.
몰라서 여쭤봅니다.
서울시는 현재 아파트 전세자금대출 이사를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이있습니다. (국민은행과함께)

물론 부부합산 금액은 있지만 평수제한없고 전세자금 대출 이자를 1%~2%초반때로 이용할수있는 제도입니다.

국민은행에서 전세자금 대출을 받으면 그이자의 일부를 서울시에서 대신 내주는 시스템입니다.
근데 경기도는 아직 그런 제도가 없는거같아서 문의드려요

물론 보금자리론 또는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은 부부합산금액이나 평수제한이 있어서... 신축아파트가 많은 경기도 에는 좀 적용이 힘들꺼같아서요
혹시나 경기도에는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 같은 제도 가 따로 있는지궁금합니다
개선방안
경기도 만의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 제도를 만들어주세요
기대효과
경기도로 더많은 젊은 부부들이 유입될꺼같습니다

결과

통지일 2019.08.13 답변완료 추진상황
1. 귀하께서 국민신문고를 통해 제안(신청번호 1AB-1908-000127)하신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 제도'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회신합니다.

가. 제안 요지 :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제도 건의
나. 제안채택여부 및 사유 : 불채택(기시행중인 제도)
- 귀하의 제안에 감사드리며, 경기도는 지난 2017년부터 행복주택 입주자의 임대보증금에 대한 대출이자를 지원하는「행복주택 임대보증금 이자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는 출산자녀 수에 따라 대출이자를 차등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 또한 NH농협은행, 한국주택금융공사와의 협약을 통해 기초생활수급자 등 주민이 최대 4,500만원까지 대출받으실 수 있도록 추천하고 최대 4년까지 이자를 지원하는 「저소득층 전세금 대출보증 및 이자지원사업」을 진행중이며, 최초공고일인 2019년 5월 13일 현재 경기도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어야 하는 점, 저소득층이 대상인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아울러 향후 사업 추진시 귀하께서 주신 의견을 검토하여 도민들이 더 많은 혜택을 받으실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귀하의 제안사항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경기도 주택정책과 주거복지팀 이규형 주무관(☏031-8008-4951)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붙임 국민제안신청서. 끝.
목록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