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제안
일반제안

경기도에 산학 협력 기관과 일본 종속 기술 탈피위한 지식 센터 8개소 건립추진

신청일 2019.08.06
현황 및 문제점
1. 현황

경기도 에 일본 종속 기술 탈피 위한

공공 연구소 및 대학 연계 발명 기술개발 공간이 부족함

교통이 편리한 경기도 에 산학 연구 시설 이 필요함


2. 문제점
경기도 내 시군구의 정확한 산학 ( 공단및 업종 발명 및 기술개발 필요등)

공단 의 현황이 파악 이 안되어 있음

예- 포천 0국내 염색 기술단지 -중점적으로 무엇을 지원 해주고, 국내 염직 발전을 위해 예산과 기술개발 지원등의 실적 표가 존재하지 않음

안양시 - 밴처 단지 계속 건물을 짓는데 무순 업종의 벤처 단지 인지 구분이 안감

개선방안
1. 경기도 내 전수 조사하여

각 시(군) 별 10개의 특화된 기술과 일본 종속 탈피할수 있는 중소 기업 집중지원
선택의 집중

1차 1년 이내 완료 2년 이내 3년 이내 5년이내등 일몰제 시행
연구 개발 활성화

실패연구는 대학교 와 경기도 연구소에서 10년 과제로 집중지원

2. 국가 기관과 지방 자치단체가 힘을 합쳐서 중소기업과 소기업 육성하여

판로 개척

전수 조사하여 선책 과 집중

기대효과
1. 애국심

2. 국민 경제 성장


3. 기술력 탈피하여 일본을 이기자

일제 식민지 경제 식민지 탈출하자

결과

통지일 2019.09.03 답변완료 추진상황
안녕하세요. 경기도 과학기술과 담당자 안원균입니다. 경기도정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감사말씀 드립니다.

귀하께서는 지식센터 8개소 건립으로 산학 협력을 통한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하여 일본 종속 탈피와 중소기업 판로지원을 통해 경제활성화를 제안하신 것으로 이해됩니다.

귀하께서 제기하신 정책제안에 대해 다음과 같이 회신하여 드립니다.

경기도에서는 산학연 협력을 통한 중소기업 기술개발 지원을 위한 여러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학 등 연구기관과 중소기업의 참여로 경기도지역협력연구센터(GRRC)라는 연구센터를 1997년부터 조직하여 현재 13개소가 운영 중에 있고 그간 많은 기술개발 지원과 연구인력 양성 등을 통해 경제활성화에 기여 하였습니다.

기술의 해외 의존도를 낮추기 위한 사업과 중소기업 판로지원 사업도 과학기술과를 포함 여러 부서에서 다각도로 시행 중입니다.

또한, 최근 불거진 일본 수출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소재·부품의 국산화 지원사업 등도 확대 추진할 예정입니다.

귀하께서 정책 제안하신 사항의 필요성에 대해 충분히 공감합니다. 다만, 이미 시행하고 있는 정책과 동일한 내용의 제안이므로 채택하지 못하게 된 점을 아쉽게 생각합니다.

그밖에 기술개발 지원사업 등과 관련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과학기술과 안원균 주무관(031-8008-4489, miosim@gg.go.kr )에게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도정에 관심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다시한번 깊히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좋은 의견 많이 제안해 주시면 도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귀하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목록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