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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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무 야강 보도경계석 및 인조화강 보도블럭 양면사용 제작 설치에 관안건(시.도.군.구)

신청일 2019.08.31
현황 및 문제점
화강석 보도경계석. 인조화강 보도블럭 교체 공사 작업시 지금 현제의
문제점은 화강석 보도경계석 과 인조화강 보도블럭은 단면만 사용토록
제작된것을 사용 하다보니 매회 교체 공사을 할때마다 차도 배수로 부분을
절단기로 배수로을 절단 한다음 포크레인이 차로 배수로 부분을 매회
보도경계석 및 보도블럭을 파헤쳐 철거 수거후 다시 파헤친 부분은
시멘트 콘크리트로 기초 작업을 제 시공 함으로 인해 공사비,인권비
등등 작업 공정이 많은 관계로 예산낭비가 예상 되고 차도 배수로 절단
작업 과 포크레인 작업으로 해 교통방해와 보행자 에게 불편을 주면서
공사를 하는 실정이다,
지금 현제 사용중인 화강석 보도경계석. 인조화강 보도블럭을 단면만
사용하고 있으므로 인해 교체 할때마다 매회 차도 배수로 부분 사이을
절단후 포크레인 작업과 철거후 파헤친 부분을 다시 시멘트 콘크리트
기초 시공을 매회 교체 할때마다 해야하는 여려 단계의 공정 작업이
필요로 하고 공사 기간도 길어짐으로 인한 예산낭비 이므로 필히
개선이 필요 하다고 생각 합니다. 아울려 공사로 인한 교통 방해와
보행자 및 주변 상가 들에게 불편함과 피해을 준다.
개선방안
페타이어을 재활용 하여 고무 야강보도경계석을 조립식 으로 설치 할수
있도록 제작함. 시공 설치시 차도 배수로 부분 고무 보도경계석을 양쪽
앙카 볼트로 고정 시공함. 인조화강 보도블럭을 양면으로 사용토록 제작
시공함▸(대량생산시 금형을 다시 제작 하여 양면 생산이 가능 하다고 함)
기대효과
매회 고무 야강 보도경계석 과 보도블럭 교체 시기마다 절단기 작업 및
포크레인 작업이 차도 을 파헤치는 작업 공정이 사라지고 이과정이 필요
없으므로 이로 인한 예산절감과 교통방해와 주변상가 및 보행자 의 불편해소
등 조립식 고무 야강보도경계석 을 시공 사용 함으로 매회 부분공사나 교체
시에는 시공 하기가 간편하고 훼손된 보도경계석 부분만 교체 할수있고
편리함으로 공사 기간도 단축되고 시공이 쉽다.
또한 겨울철에는 눈이많이오고 도로가 얼어쓸때 염화칼슘 작업으로 인한
훼손이 빨리 되어 수명이 단축되며 이와 반대로 조립식 고무 야강 보도경계석
으로 설치 함으로 자동차가 추돌시 파손이 적으며 충격을 흡수하여
안전하고 반영구적으로 장기간 사용 할수 있다.
조립식 고무보도경계블럭은 반영구적으로 훼손이 잘않되고 재활용으로
사용 할 수 있고 야간에는 야강(띠부착)도색이 되 있어 자동차가
더안전하고 사고에 예방에 크게 효과가 사료됨,
보도블럭 교체시 양면으로 사용 함으로(2회) 두번 교체 할수있어 교체 시기 도 연장 된다
이와 같이 예산절감에 큰 효과로 이바지 하리라 생각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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