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제안
일반제안

아동급식카드 결제시 라면 구매가능 요청의 건

신청일 2019.07.09
현황 및 문제점
안녕하십니까.

GS25 의정부지역 담당 OFC김문섭입니다.

의정부지역 경영주님 대표로 해서 요청드립니다.

현재 편의점에서는 아동급식카드로 라면구매가 불가합니다.

하지만, 인근 개인슈퍼,마트에서는 아동급식카드로 라면 구매가 가능합니다.

위와 관련해서 경기도청 아동청소년과에 문의를 했습니다.

제가 받은 답변으로는, 라면은 기타 식품대비해서 영양소가 부족하여, 편의점에서는 판매가 되지 않도록 조치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라면은 전 국민의 기호식품이며, 식사 대용으로도 누구나 먹고있는 상품입니다.

맨날 라면만 먹을시에는 영양에 문제가 있겠지만, 서울시와 같이 FF식품(편의점 內 도시락,김밥,삼각김밥,햄버거,샌드위치 등)과

같이 구매시에 라면을 구매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편의점에서 라면을 구매하지 못하여, 라면만 구매하러 인근 개인슈퍼,마트를 방문하는 고객들을 보곤했습니다.

추구하는 정책과 반대로 위와 같은 현상이 있사오니, 편의점에서도 아동급식카드로 라면 구매가능하도록 개선 부탁드립니다.

무조건 안되는것이 아니라, 서울시와 같이 융통성 있게 같이 FF식품(편의점 內 도시락,김밥,삼각김밥,햄버거,샌드위치 등)과 같이

구매시에만 적용될 수 있게라도 개선부탁드립니다.

개인 슈퍼,마트에서는 아동급식카드로 라면 구매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이 없다고 합니다.

편의점에서도 아동급식카드 라면 구매가 가능하도록 개선을 한다면, 좀 더 건강한 FF와 같이 라면을 구매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근, 지자체별로 다르기에 경기도의 뜻을 이해하지만, 정책방향성과 다른 현실을 충분히 이해해주시고, 개선부탁드립니다.
개선방안
아동급식카드 결제시 라면 구매가능 요청의 건
기대효과
아동급식카드 사용자 만족도 증가 예상

결과

통지일 2019.08.06 답변완료 추진상황
제안인과 통화하여 생활적폐 공정경기위원회(9월 중 개최) 에 안건으로 상정하기로 협의하였기에
기획조정실 기획담당관으로 이관합니다. 이관을 위해 부득이 불채택으로 처리함을 알려드리며
해당 제안의 결과는 위원회 이후 채택 시 제안인께 유선통보됨을 알려 드립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경기도 비전전략담당관 제안제도팀 김혜원 주무관(031-8008-4286)에게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