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제안
일반제안

경기도버스 운행時 하차 시그널음악으로 승객의 안전한 하차 유도하자

신청일 2019.07.11
현황 및 문제점
경기도버스 운행시 이동하는 승객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대책이 필요합니다.
버스가 반드시 정차한 후에 자리에서 일어나거나 이동하도록 하는 방안이 제시되었으나 현실성없는 의견이라는 반대에 부딪혀 없던 일이 되기도 하였습니다만, 승객의 안전을 위해 운전자와 승객 모두가 지킬 수 있도록 사고예방을 위한 주의와 각성의 효과를 줄 수 있는 방안이 필요합니다.
개선방안
경기도버스 운행時 하차 시그널음악으로 승객의 안전한 하차 유도하자

1.버스가 정지하여 승객이 하차할 때 하차 '시그널음악'이 자동으로 나오도록 합니다.
2.버스가 정지하고 문이 열리는 순간부터 문을 닫는 순간까지 시그널음악이 재생되도록 합니다.
3.승객에게는 시그널음악이 나오는 동안 하차하도록 홍보합니다.
기대효과
안전한 경기도, 안전한 경기도민을 위한 방안입니다.
1.경기도버스를 이용하는 승객들의 안전을 위한 장치로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줄어들 것 입니다.
2.음악은 마음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으므로 운전자와 승객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모두를 위한 편안하고 안전한 하차 문화가 정착될 것입니다.

결과

통지일 2019.09.02 답변완료 추진상황
경기도 대중교통 발전을 위한 귀하의 제안에 감사드립니다.
귀하의 제안에 대하여 검토 결과, 과다한 안내방송으로 인하여 불편을 호소하는 승객과 자제를 요청하는 민원이 제기되고 있어, 추가로 하차 시그널 음성을
송출하는 것은 즉시 시행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향후 업체 및 관련 기관과의 업무협의를 통하여 실시할 수 있도록 검토하겠습니다. 귀하의 의견을
즉시 반영하지 못한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귀하의 소중한 제안에 감사드립니다.
목록
Scroll to top